자기계발로 돈을 벌려면 고정관념부터 모두 바꿔야 한다. 돈 버는 자기계발은 '배움'이 전부가 아니다. ‘배움’이 아니라 ‘수익화’가 목적이어야만 한다. 자기계발로 입력(input)이 있으면 출력(output)의 결과물(product)을 반드시 만들어야 한다. 배운 것을 머리에 두는 것이 아니라 모두 제품으로 만들어 팔아야 한다. 따라서 이전과는 다르게 행동해야 한다.
곳간 이론, 활주로 이론, 원천수 이론, 이것들은 무엇일까? 당연히 처음 볼 것이다. 곳간 이론은 『백만장자로 이끄는 수익 내는 자기계발 비법』에서 내용을 조금 다루었다. 그 책은 마음가짐부터 바꾸자고 제안한다. 디지털 곳간을 채우는 것은 부자 마인드가 요구된다. 그리고 본격적인 실천 문제를 이 책 『돈 버는 자기계발 실천 비법』에서 다룬다.
혹자는 “실천을 다루면서 무슨 이론이 그렇게 많은가?”라고 질문할 것이다. 그러나 머릿속이 정리되어야 실천을 할 수 있다. 잘못된 생각은 실천을 방해한다. 따라서 선입관을 버리도록 머릿속 청소기가 필요하다. 이 이론들이 바로 청소 도구들이다. 머리 청소가 끝나면 필요한 것이 습관화다.
디지털 시대 부의 법칙은 ‘부자가 되려면 소비하지 말고 생산하라.’이다. 이 명제를 받아들이는 올바른 믿음이 필요하다. 그것은 내가 생산한 디지털 자산인 글, 그림, 사진, 영상으로 반드시 수익을 낼 수 있다는 확신이다. 그리고 믿는 만큼 꾸준히 생산하는 것이다.
이 책에서는 실천을 매우 강조한다. 습관화를 주장한다. 책의 시작부터 이 책을 그만 읽어도 좋으니 바로 생산하라고 외친다. 주장의 근거는 명백하다. 대부분이 시작을 바로 못 하거나 시작해도 99%는 포기한다. 어차피 다시 이 책을 읽는다. 그래서 시작부터 습관화를 강조하지만 쉽지 않은 일이다. 그래도 자신을 믿고 도전해야 한다. 작은 성공만으로도 미래가 달라질 것이다.
황문선은 컨설팅 회사 건우폴리텍 대표로 중장년창업연구소, 관점혁신연구소, 폴리우레탄성형기술연구소를 운영하며 활발한 저술 활동을 하고 있다. 그는 폴리우레탄 성형기술과 ‘경영혁신, 관점혁신’을 접목하여 해당 업계의 중소기업 경영혁신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다. 더불어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1인창업 시스템에 관한 다양한 연구 활동과 더불어 중장년 창업 컨설팅도 수행한다.
그는 1인창업 분야에서 퍼스널 브랜딩, 제품 설계, 온라인 매장구축과 눈 마케팅, 판매전략 수립, 사업 모델 제안, N잡러의 자기계발 수익화 방법 등을 연구한다. 그 결과로 창업자들의 도전을 돕기 위해 ‘중장년 창업스쿨’과 ‘수익화 자기계발 스쿨’을 개설하여 1대1 맟춤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